본문 바로가기
인물

배우 문숙 나이 남편 이만희 감독 혼혈 젊은시절과 리즈 시절

by TBO 2020. 7. 17.
반응형

배우 문숙 나이 남편 이만희 감독 혼혈  

배우 문숙 젊은 시절과 리즈 시절 

 

배우 문숙 나이 남편 이만희 감독 혼혈 젊은시절과 리즈 시절

 

안녕하세요. 이슈드림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유명한 배우 문숙에 관한 포스팅인데요. 아주 오래전부터 활동한 1세대 연예인이죠. 최근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 출연해 나이에 비해 젊은 모습을 보여주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배우 문숙 나이와 남편 이만희 감독에 대해 재조명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배우 문숙 젊은 시절에 관한 포스팅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배우 문숙 나이와 건강 유지법

 

배우 문숙 나이 남편 이만희 감독 혼혈 젊은시절과 리즈 시절

 

배우 문숙 나이는 1954년생으로 67세인데요. 최근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2>에 출연했습니다. 나이에 비해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어 화제가 되었죠. 배우 문숙 씨는 평소 요가를 즐겨하며 자연식과 자연치유에 관한 책도 저술했는데요. 이 때문에 오랜 건강을 유지하고 있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배우 문숙 젊은시절 리즈 시절 

 

배우 문숙 나이 남편 이만희 감독 혼혈 젊은시절과 리즈 시절

 

배우 문숙은 1973년 고등학교 3학년에 교복 차림으로 동양방송 공채 텔런트 시험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당시 고등학생은 너무 어린 나이기에 공채가 아닌 특채로 뽑는 경향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배우 문숙의 데뷔작은 1974년에 출연한 '태양 닮은 소녀'입니다. 당시 나이는 갓 스물을 넘긴 나이인데요. 동양방송 공채 합격 후 몇 차례 조연을 맡은 후 얼마 안 되어 배역을 맡게 됩니다.

과거 혼혈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리즈시절에 오드리 헵번을 연상케 하는 배우로 주목을 받았다고 하죠.

참고로 리즈시절의 뜻은 '황금기'를 뜻하는 말입니다. 젊은 시절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죠. 

  •   1975년 <하얀장미> , <삼각희 함정>, <태양 닮은 소녀> , <삼포 가는 길> 
  •   1976년 <미스 영의 행방> 
  •   1977년 <저 높은 곳을 향하여>

배우 문숙은 1975년과 1977년에 주로 활동하였으며 당시 서구적인 외모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남편 이만희 감독과 결혼 후 남편이 얼마 안 가 세상을 뜨자 재혼 후 미국으로 이민을 가서 한국 방송영화계를 떠났다고 합니다.

배우 문숙 남편 이만희 감독

 

배우 문숙 남편 이만희 감독 
만추 2011 과 이만희 감독의 만추 

배우 문숙의 남편은 이만희 감독인데요. 당시 배우 문숙의 영화 데뷔작인 '태양 닮은 소녀'의 이만희 감독과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이만희 감독의 대표작은 만추입니다. 2011년 현빈과 탕웨이가 출연한 작품으로 다시 제작되었죠. 당시 실력이 출중하여 '천재 감독'이라고 불릴 정도라고합니다. 

당시 배우 문숙의 남편인 이만희 감독은  23살의 연상에다가 슬하에 아들 하나 딸 둘을 둔 '애 딸린 이혼남'이라는 특이한 이력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만희 감독의 딸이 배우 이혜영이라고 합니다. 당시 배우 문숙은 남편인 이만희 감독의 저돌적인 모습에 반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문숙은 이만희 감독과 결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하지만 문숙의 남편인 이만희 감독은 간경화를 앓고 있어서 결혼 이후 얼마 안 가서 세상을 등졌다고 하네요. 

이후 문숙은 무역 사업가와 결혼하여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고 합니다.

 

 

배우 문숙 혼혈

 

배우 문숙 나이 남편 이만희 감독 혼혈 젊은시절과 리즈 시절

배우 문숙의 젊은 시절과 현재 모습을 보면 다소 이국적인 모습 때문에 배우 문숙이 혼혈이 아닌가?라고 의문을 갖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문숙의 부모님은 한국인으로 혼혈이 아니라고 합니다. 너무나도 서구적인 외모로 당시 오드리 헵번을 닮았다는 소리까지 들었다고 하네요. 범상치 않은 외모로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배우 문숙은 혼혈이 아니기에 더욱 이목을 끌었다고 합니다.

 

 

배우 문숙 최근 방송 활동 이력

배우 문숙 출연작 영화 뷰티 인사이드 (2015)

1세대 배우 문숙은 최근에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과 영화와 드라마에도 출연하고 있는데요. 

  •  2015년 <영화 뷰티 인사이드>
  •  2016년 <드라마 청춘시대> , <기억>
  •  2017년 <드라마 터널> , <MBC 드라마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 
  •  2018년 <영화 허스토리> , <그것만이 내 세상> , <영화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  2019년 <CGNTV 고고송> , <영화 사바하> 
  •  2020년 <MBC 드라마 꼰대인턴> 

올해 2020년 꼰대 인턴에서 옥경이로 출연하였고  2015년 이후 다양한 영화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배우 한효주의 권유로 뷰티 인사이드에 출연하며 무려 38년 만의 복귀라고 합니다.  

댓글